CBDC 활발한 움직임과 함께, 어쎈트 CBDC를 위한 블록체인 환경 구축

최근 이더리움(ETH), 리플(XRP), 클레이튼(Klaytn), 퀀트(QNT) 등 블록체인 네트워크에 CBDC(Central Bank Digital Currency)를 적용하기 위한 움직임이 활발하게 늘고 있습니다.

어쎈트(ACE) 또한 독자적인 어쎈트 생태계 운영뿐만 아니라 CBDC를 어쎈트 생태계에 적용하기 위한 기술적 통합 작업을 함께 준비하고 있습니다.

현재 어쎈트의 독자적인 합의 알고리즘 POSA(Proof of Staked Authority)를 기반으로 한 메인넷을 구축하고 있습니다. POSA는 현재 가장 많이 사용되고 있는 POW(Proof of Work), POS(Proof of Stake)보다 많은 트랜잭션을 동시에 처리할 수 있으며, 네트워크 수수료 또한 대폭 감소시켜 저렴한 비용으로 블록체인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위와 같이 POSA의 빠른 처리 속도와 저렴한 수수료를 장점으로 CBDC를 적용하여도 대용량의 트랜잭션과 수많은 트랜잭션을 처리할 수 있는 스펙을 갖추기 위한 시간이 가까워지고 있으며, 어쎈트는 2021년 3분기 테스트넷 런칭과 4분기 메인넷 런칭을 목표로 움직이고 있습니다.

어쎈트는 CBDC를 어쎈트 생태계 내에 적용할 수 있는 몇 가지 주요 기능을 갖추고 있습니다.

어쎈트의 웹 3.0 오시리스 브라우저는 블록체인 기반 웹 브라우저로 CBDC를 웹 환경에서도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브라우저입니다. 블록체인뿐만 아니라 디지털 형태로 된 CBDC를 오시리스 브라우저에 적용하여 결제, 송금, 예치 등이 가능하도록 설계되어 있으며, 어쎈트 메인넷과 상호작용하는 기반이 됩니다.

오시리스 브라우저에 내장된 메타월렛(Metawallet)은 현재 ETH, ACE가 탑재되어 있는 암호화폐 멀티월렛으로 CBDC가 어떠한 블록체인 네트워크에서 작동하더라도 호환될 수 있도록 최적화되어있는 암호화폐 지갑입니다. 현재 BTC, TRX 등 주요 암호화폐를 추가하고 있으며, CBDC를 송금과 예치 등에 사용하고 CBDC를 웹 환경에서 이용하는 데 사용됩니다.

CBDC를 결제에 사용하는데 핵심이 되는 OCEAN은 오시리스 브라우저와 메타월렛과 연동되어 BTC, ETH, XRP 등 핵심 자산을 오프라인과 온라인에서 모두 사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 OCEAN은 저렴한 수수료로 빠른 거래를 처리한다는 점에서 어쎈트 네트워크와 동일하지만 어쎈트가 BTC, ETH, XRP 등 다른 외부 네트워크의 네이티브 토큰을 어쎈트 생태계에 적용할 수 있는 브릿지 역할로 호환성을 높이는 프로토콜입니다.

마지막으로 어쎈트는 CBDC를 사용하는 블록체인 네트워크를 직접 채택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CBDC를 어쎈트로 적용할 경우 오시리스 브라우저(Osiris Browser)와 메타월렛(Metawallet) 그리고 어쎈트의 OCEAN Protocol의 인프라를 함께 이용할 수 있습니다. 오시리스 브라우저는 웹 3.0 브라우저로 수요에 따라 웹 환경에 CBDC를 적용할 수 있으며, 메타월렛을 통해 CBDC를 보관, 송금 등이 가능합니다. OCEAN Protocol은 암호화폐를 직접 결제까지 연결하는 소프트웨어로 CBDC 및 BTC, ETH, USDT 등 주요 암호화폐의 오프라인 결제 환경의 연결을 도와줍니다. 더불어 고객사의 요청에 따라 CBDC 운영을 퍼블릭 체인 또는 프라이빗 체인으로 선택하여 운영하는 것이 가능하며, 체인을 별도로 OCEAN Protocol을 통해 발생한 트랜잭션 데이터를 어쎈트 생태계로 통합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어쎈트는 CBDC가 상용화 되는 것을 대비하여 대외적 환경변화에 유기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생태계를 확장하고 블록체인을 통합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미래에 통합된 어쎈트의 생태계에선 어쎈트의 ACE가 반드시 필요합니다.

ABOUT

어쎈트는 블록체인 기반 Web 3.0 브라우저와 어쎈트 토큰을 결합한 토큰 이코노미를 구축하여 사용자 중심의 인터넷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Official Channel

홈페이지 | 텔레그램 | 인스타그램| 미디엄 | 트위터

Acent aims to provide user-centered Internet service by establishing a token economy that combines a block chain-based Web3.0 browser with an account token.

Acent aims to provide user-centered Internet service by establishing a token economy that combines a block chain-based Web3.0 browser with an account toke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