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롬 확장 프로그램 서비스 종료! 구글의 극단적 선택은 과연…
구글 크롬 확장프로그램(Extension)에서는 하나의 큰 시장이 형성되어 있으며, 이 시장을 통해 수익을 창출하는 회사들이 상당히 많았습니다. 현재 #크롬확장프로그램 결제를 검색하면 ”결제 기능 폐지”라는 뉴스를 확인할 수 있는데, 이는 최근 구글 측에서 확장 프로그램들의 과금 시스템 지원을 중단하였기 때문입니다. 구글 측의 과금 시스템 지원 중단 공지는 갑작스레 발표되었으며, 이에 대한 실제 과금 시스템 지원 중단은 발표 이후 단 3개월만에 이루어졌습니다.
구글 자사 측의 확장프로그램 “스타디아” 게임 서비스는 현재 개발이 중단된 상태이며, 이는 확장프로그램 서비스지원을 막음과 동시에 발생한 일로 스타디아 회사의 직원 150명은 한 순간에 실직자가 되어버렸습니다.
이와 같은 구글의 과감한 행보는 크롬 익스텐션 생태계를 축소시키려는 것으로 해석될 수 있는데, 일각에서는 장기적으로 보았을 때 익스텐션 생태계 자체를 없애려는 의도로 보인다는 주장도 있습니다. 블록체인을 경험한 사람들은 알 수 있습니다. 블록체인 플랫폼을 구동하기 위해서는 확장프로그램 설치가 요구되는데, 설치를 진행하는 과정 중에 심심찮게 문제가 발생한다는 것을 말이죠.
국내 마켓 서비스 “G마켓”, “11번가”의 확장프로그램을 예로 들면, 설치 과정 중 문제가 발생하기도 하고, 대체로 확장프로그램은 보안이 취약한 특성을 지녔기 때문에 설치되는 과정 중 인터넷브라우저가 감염되기가 상대적으로 쉽습니다.
계속해서 진보와 발전이 필요한 확장프로그램 분야에 대한 서비스 지원을 중단한 것은, 구글 크롬이 앞으로 확장프로그램에 관해서 더 이상 기술지원을 하지않겠다고 예고를 한 것과 다름이 없습니다.
이 것은 다른 시각으로 보았을 때, 블록체인 업계의 대표적인 지갑 확장프로그램인 메타마스크(MetaMask)의 보안은 더 이상 개선이 되지 않을 것이라고 파악할 수 있으며, 보안 측면에서는 해커가 더욱 활개를 칠 수 있는 환경이 될 가능성을 배제할 수 없습니다. 이처럼 구글이 확장프로그램 서비스 지원을 단절하는 것은 블록체인 업계를 의식하고 있는 것으로 해석됩니다. 가까운 장래에 있어 블록체인 기술이 구글 자신들에게 비즈니스 적인 측면을 위협할 수 있다고 생각한 것일까요?
브라우저 내 확장프로그램 기능이 제대로 지원되지 못한다면 현재 개발된 수많은 블록체인 플랫폼 구동이 원활하지 못할뿐더러 많은 사용자들 또한 많은 불편함을 겪을 수 있습니다. 위와 같은 상황으로부터 자유로워지고 독립할 수 있는 멀티 크립토 지갑이 있다면 그 제품은 사용자들에게 어떤 혜택을 선사할 수 있을까요?
어쎈트(ACENT)에서 개발한 아시아 최초 웹 3.0 기술로 탄생한 블록체인 기반의 오시리스 브라우저는, 브라우저 내 자체 멀티 지갑이 내장되어 있어 따로 추가 확장프로그램 설치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기본적인 암호화폐 보관 및 거래 기능을 지원하며, 추가로 브라우저 사용에 대한 보상으로 어쎈트(ACE) 토큰을 획득할 수도 있습니다. 이러한 멀티 지갑이 현재 어쎈트에서 개발 중에 있고 출시될 예정입니다.
브라우저 한 개를 다운받아서 익스텐션 설치가 필요없이 바로 쓸 수 있는 어쎈트의 오시리스 브라우저는 탈중앙화로 가고 있는 현대 사회에서 최상의 사용자 경험을 선사할 것 입니다. 오시리스 브라우저는 그 어떠한 메인넷보다 어쎈트(ACE)에 최적화 되어있으며 이더리움을 사용하며 설치했던 MEW 등 제 3자(Third-party)에 대한 리스크가 존재하지 않습니다.
브라우저에 내장된 멀티 지갑을 통해 ACE, BTC, ETH, TRX, EOS 등 특정 메인넷 네트워크에 상관없이 자사의 OCEAN 프로토콜로 해당 자산들을 서로 거래할 수 있는 어쎈트(ACE)만의 디파이 플랫폼 또한 출시가 예정되어 있습니다. 자세한 운영 내용은 계속해서 업데이트될 예정입니다.
더 자세한 #어쎈트 의 정보는 어쎈트 홈페이지 백서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About ACENT
어쎈트는 블록체인 기반 Web 3.0 브라우저와 어쎈트 토큰을 결합한 토큰 이코노미를 구축하여 사용자 중심의 인터넷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