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어쎈트 팀입니다.😄
2021년 4월 30일 ACENT(ACE)가 글로벌 5위 거래소 쿠코인(Kucoin)에 상장하게 됩니다.
중화권과 북미 등에서 리틀 바이낸스(Little Binanace)로 불리며 급성장하고 있는 거래소입니다.
현재는 순위에 변동이 생겼지만 쿠코인은 바이낸스(Binance), 코인베이스 프로(Coinbase Pro), 크라켄(Kraken)에 이어 코인마켓캡(Coinmarketcap) 기준 4위까지 올라섰었습니다.
게다가 괄목할 만한 부분은 후오비(Houbi)는 6위였다는 것입니다. 후오비는 중국에서 바이낸스에 이어 두번째 가는 거래소입니다.
단순히 통계 사이트에서 제공되는 순위만으로 쿠코인이 리틀 바이낸스로 불리는 것은 아닙니다.
바이낸스, 쿠코인, 후오비는 모두 자체 거래소 코인을 운영하며 거래소 생태계에서 사용되게끔 하며, 거래소 이용자들에게 거래소 코인 구매를 장려하고 있습니다.
바이낸스의 BNB, 쿠코인의 KCS, 후오비의 HT 세개의 코인이 모두 급격하게 상승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BNB는 1년 동안 약 3,000% 상승을 보여주었고, KCS는 약 1,200%, HT는 약 300%에 그쳤습니다.
쿠코인의 KCS가 약 13배 상승하는 동안 후오비는 약 4배에 그쳤습니다. 그럼 쿠코인의 이런 성장동력은 어디서 나오는 걸까요?
2021년 쿠코인은 약 384만달러(한화 약 42억 원) 상당의 KCS를 바이백 후 소각하였습니다. 이는 거래소에서 발생하는 수익의 10%를 소각한 금액입니다. 게다가 KCS 홀더들에겐 매일 발생하는 수익의 50%를 다시 KCS로 바이백하여 제공합니다. 이는 쿠코인이 성장할 수 있었던 동력 중 하였을 것입니다.
이러한 배경으로 쿠코인은 지난 4월 19일 누적 가입자 수 800만 명을 돌파하였습니다.
쿠코인의 CEO 조니 류는 2021년은 디파이와 NFT에 집중한다는 쿠코인의 상장 전략을 밝혔습니다. 바이낸스의 BSC이 디파이와 NFT로 크게 성장한 것처럼 쿠코인의 KCC도 우수한 디파이와 NFT 프로젝트를 유치하며 KCC가 성장하면 거래소와 KCS도 함께 성장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이처럼 최근 급격하게 성장하고 리틀 바이낸스로 불리는 쿠코인 거래소에 어쎈트가 상장하게 되었습니다. 앞으로 어쎈트의 첫번째 글로벌 상장을 쿠코인과 함께하는 것을 매우 기쁘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About ACENT
어쎈트는 블록체인 기반 Web 3.0 브라우저와 어쎈트 토큰을 결합한 토큰 이코노미를 구축하여 사용자 중심의 인터넷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더 자세한 #어쎈트 의 정보는 어쎈트 홈페이지 백서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Official Channel**